소통과 참여

칭찬해요

칭찬해요 게시물 상세보기
등록일 2023/12/01
칭찬대상
소속 :
마산
이름 :
김민희
제목 칭찬할 수 있는 창구 찾느라고 애먹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22년 1월에 방문요양을 시작한 어설픈 센터장입니다.
사실 이 글을 적고 싶어 여기까지 찾아와 적기까지 애먹었습니다.
왜냐면 컴맹에 가깝고 보통의 센터에서는 5대 보험 관련 서비스를 대행하고 있거든요.
하지만 초심자의 결심과 초보의 운영 실력으로 비용 절감 차원에 직접하고 있습니다.
대체로 연금 공단을 비롯한 여러 단체의 담당자 분들은 친절하시기도 하고 최선을 다해 도와주십니다.
하지만 제가 이런 실력에 이런 긴 노동의 수고(?)을 감수하고
이렇게 헤매고도 이 글을 쓰고 있는 이유는
마산지사의 발급담당자 김민희씨 를 너무도 칭찬하고 싶어서입니다.
사실 제게 전화로 응대하신 분이 김민희씨인지도 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
팩스에 서류 발급 담당자가 김민희로 표기되어 있기 때문에 김민희를 칭찬합니다.

사실, 일면식도 없는 사람을 칭찬하기에는 요즘은 쉽지 않음에도 불구 너무 칭찬을 드리고 싶어
이 글을 씁니다.
27일인지 28일인지 5대 보험 정리를 하느라 국민건강보험에 문의했습니다.
공단의 홈페이지 확인을 권해주셨지만 처음 밝혔다시피 컴맹에 가까와 팩스도움을 청했습니다.
물론 담당자 분 성심성의껏 응대해주시고 자료확인해주셨습니다. 하지만 세부적인것은 각공단에 문의하라 하셨어요.
공단마다 서류양식이 달라 서류양이 차이가 너무 많이 났습니다.
근로복지 공단 , 자료가 너무 많아 종이도 아깝고 서류 보내주신 분이 애먹었습니다. 노고에 감사합니다.

근데 국민연금 마산지사 . . .
통화를 할 수가 없었습니다. 짜증에 머리가 폭발할 거 같았습니다.
파업이시라 통화가 어렵다고. . .
1355 대표 번호에 상담 신청을 남겼더니 남긴 사실을 잊을만한 시간에 응답전화를 주셨습니다.
몇 일만이라 시큰둥 받아 문의했더니 민원 전화로는 확인이 어렵다고 지사에 문의해야 한다면서
신청서를 미리 보내주셨습니다.
신청서를 보니 뭘 신청해야 할 지 몰라 평소에 알던 마산 지사로 전화해서 문의 드렸습니다.

일단 김민희담당자(추정)가
1. 파업건으로 늦어짐과 그로 인한 중앙의 소통이 원할 하지 않음을 사과하셨어요.
저는 파업은 전혀 문제가 안된다. 어느 단체든 공익을 위한 목소리와 행동을 응원한다 말씀드렸습니다.
2. 무슨 서류를 원하시냐? 홈페이지 확인이 범위가 더 넓으실거다.
컴맹이라 팩스원합니다.
3.무슨 용도이냐 확인용이라도 대표자 신분증과 사업자등록증이 필요하다.

여기부터였습니다.
보내주는 양식에 정확히 모르겠으면 필요한 것을 볼펜으로 적어주세요.
그러고는 도 전화를 먼저 주셨어요.
정확히 무슨확인이 필요하신건가?
쓸데없이 많은 자료는 종이 낭비일 수도 있고 그 자료들이 원하지 않는 거 일 수도 있다.
어디 서류로 쓸 게 아니고 단순 확인용이라 하니 최대한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으로 보내지만
만일 성에 차지 않거나 다른 게 필요하면 다시 연락을 주시라.

몇 차례 먼저 전화로 물으시고 확인하시고 번거롭고 성가시게 해서 미안하다는 제 말에
씽긋 웃으시며 한마디 하시더라구요.
제 일인걸요....
저는 오늘 그 분의 일을 칭찬하고 싶습니다.
국민을 든든하게 연금을 튼튼하게

담당:

고객지원실 고객서비스부

현재페이지 만족도 조사

현재 페이지의 내용과 사용 편의성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TOP